티스토리 뷰

Beanshell on eclipse

 Beanshell 이란 스크립트 언어가 있는 건 알고 있었습니다. 이 녀석의 자르(bsh-core-2.0b4.jar) 를 Eclipse의 클래스 패스에 넣어 놓으면 현재 프로젝트와 동일한 클래스 패스 상태로 Java를 스크립팅(Scripting) 할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었습니다.

 하! 지! 만! 직접 해보니, 이거 엄청 멋찐 녀석이더군요!


 캡춰한 그림을 약간 설명하자면, 이클립스 코드를 보면 App이란 클래스가 있는데, 그 안에 say라는 에코(echo)역할을 하는 메소드가 있습니다.
 빌드하고 beanshell을 실행합니다. 그리고 그 안에서 해당 메소드를 호출하게 만들자. 이클립스 콘솔에서 결과값이 나타나는 장면입니다. 
결과가 콘솔이 아닌 Beanshell에 직접 나타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. Beanshell Workspace의 메뉴 중 File > Capture system in / out / err 메뉴를 누르면 결과가 다음과 같이 Beanshell에 바로 나타납니다.


 그리고 첫 이미지에 보이듯이 Beanshell 에는 "Beanshell Class Browser"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현재 클래스 패스에 등록된 모든 패키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.

Configulation

 설정은 너무 간단합니다. 우선 해당 Eclipse 프로젝트의 'Java Build Path'에 bsh-core-2.0b4.jar 를 추가합니다.


그리고 Run Configulation에서 "bsh.Console"을 실행시켜 주면 됩니다.


짠~!! 신기하죠... 사실 다른거 쓰러 왔다가 Beanshell에 감동해서 그만...

ps. 제컴에선 이상하게 런(Run)으로 잘 안돼고 디버그(Debug)로 실행해야 되더군요..
ps. 쓰면서 생각한건데 "Eclipse 메뉴 중 Run > External Tools 로도 되지 않을까?"..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.. 생각보다 쉽진 않아보이네요 클래스 패스를 어떻게 추가해야 할지가...ㅋ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