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⚠️ 주의하세요. 온통 글쓴이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.
.. 그리고 아직 작성 중이에요 .. 😱

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'CS를 처리하는 방법'에 대해 고민해보고 CS 처리 루틴을 고민해 보자.

CS는.. Customer Service 인가? 🤨

이상적인 CS 처리

  • '빠른 대응'
  • '정확한 처리'

현실

  • CS 는 (경우에 따라 다르지만) 다른 작업에 비해 우선순위가 낮은 편이다.

우선 CS에 대해 팩트라고 생각하는 것을 나열

  • 빠르게 기계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과 깊게 원인을 살펴봐야 하는 것이 존재

언제 처리하는 것이 좋을까?

일단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작업이 존재할 때, 해당 작업에만 신경을 쓰면 CS는 쌓이게 된다.

일정한 시간이라도 새로운 CS 는 없는지 살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.

 

일을 시작하면서 CS를 살펴보면, 원인을 파악하다 하루 종일 CS 만 처리하게 된다.

그럼 어떻게 해볼까?

  • 업무를 시작하면서 CS 를 살펴보고 바로 처리 가능한 것은 그 자리에서 처리한다.
  • 오래걸리는 업무는 매주 한 요일을 골라 처리한다. (1주일에 1일은 CS 처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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