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⚠️ 주의하세요. 온통 글쓴이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.
.. 그리고 아직 작성 중이에요 .. 😱
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'CS를 처리하는 방법'에 대해 고민해보고 CS 처리 루틴을 고민해 보자.
CS는.. Customer Service 인가? 🤨
이상적인 CS 처리
- '빠른 대응'
- '정확한 처리'
현실
- CS 는 (경우에 따라 다르지만) 다른 작업에 비해 우선순위가 낮은 편이다.
우선 CS에 대해 팩트라고 생각하는 것을 나열
- 빠르게 기계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과 깊게 원인을 살펴봐야 하는 것이 존재
언제 처리하는 것이 좋을까?
일단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작업이 존재할 때, 해당 작업에만 신경을 쓰면 CS는 쌓이게 된다.
일정한 시간이라도 새로운 CS 는 없는지 살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.
일을 시작하면서 CS를 살펴보면, 원인을 파악하다 하루 종일 CS 만 처리하게 된다.
그럼 어떻게 해볼까?
- 업무를 시작하면서 CS 를 살펴보고 바로 처리 가능한 것은 그 자리에서 처리한다.
- 오래걸리는 업무는 매주 한 요일을 골라 처리한다. (1주일에 1일은 CS 처리)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Git
- reactiveprogramming
- 자바
- 커피스크립트
- 자바스크립트
- console
- Node.js
- 빔
- gvim
- Windows
- React
- 윈도우즈
- VIM
- Configuration
- maven
- Commonjs
- 스프링인액션
- JavaScript
- VI
- 리액티브프로그래밍
- Eclipse
- tipoftheday
- intellij
- 리액터
- Coffeescript
- dojo
- REACTOR
- unit test
- Widget
- Java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