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'자다가 불이 켜져버렸다',  후지필름 T3 로 찍은 사진

밤에 눈이 떠졌다

이불을 하나도 덥지 않은 상태로 추위가 느껴졌거나,

옆에서 자는 딸내미가 툭 건드렸을 수 도 있다.

 

시계를 본다, '망했다' 내일 아니 오늘 어떡하지?

 

 가끔씩 일어나는 이런 일을 어떻게 영리하게 보낼 수 있을지 'Copilot' 에게 물어보았다.

안녕하세요, 코파일릿입니다. 잠을 잘 못 자시는 것 같아요. 😔 잠에서 깨어나면 다시 잠들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. 그럴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 보세요. 🛌

📌 방 온도를 낮춰보세요. 더운 방에서는 잠이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. 15.6°C~19.4°C 정도의 서늘한 방에서 자는 것이 좋습니다

📌 4-7-8 호흡법을 해보세요. 이 호흡법은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고 잠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 입을 닫고 코로 4초 동안 숨을 들이마시고, 7초 동안 숨을 참고, 입으로 8초 동안 숨을 내쉬는 것을 반복하세요.

📌 명상을 해보세요. 명상은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고 판단하지 않고 관찰하는 것입니다. 명상은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. 명상을 배우거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서 명상 가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.

📌 상상력을 발휘해 보세요. 평화로운 장소를 상상하면서 다섯 가지 감각을 모두 사용해 보세요. 예를 들어, 해변을 상상한다면 눈으로 보고, 귀로 듣고, 코로 맡고, 입으로 맛보고, 피부로 느껴보세요. 이렇게 하면 잠이 쏟아질 수 있습니다.

📌 근육 이완법을 해보세요. 몸의 근육을 하나씩 긴장하고 이완하는 것입니다. 발부터 시작해서 머리까지 차례대로 하거나, 반대로 해도 됩니다. 근육을 긴장한 후에는 적어도 5초 동안 유지하고, 천천히 풀어주세요. 근육 이완법을 할 때는 가이드를 들으면 더 좋습니다.

 이 외에도 수면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잠을 잘 자는 데 도움이 됩니다.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일어나세요. 잠자리에서 뒹구는 시간을 줄이세요. 화면을 보는 것을 자기 전에 멈추세요. 카페인이나 알코올을 피하세요. 운동을 하되 자기 전에는 하지 마세요.

이 방법들이 잠을 잘 자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 좋은 꿈 꾸세요. 😴

 

음.. 제법 실천해봄직 한 내용을 많이 알려줬다.

이제 다음에 잠에서 깨어나면, 알람이 울려서 깨어난 것이 아니라면, 시간은 확인하지 않겠다

그리고

  • 4-7-8 호흡을 해보자
    : 4-7-8 을 기억해 낼 수 있을까?
  • 근육 이완법을 해보자
    :발 끝 부터 머리까지 감각을 집중하고, 집중한 부분에 긴장을 풀자. 중력을 고스란히 바닥으로 돌려주자.

좋아 우선 4-7-8 호흡을 하러 침대로 돌아가보자.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